어벤져스 엔드게임 우리는 몰랐던 "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5. 16.
  • 공개된 여러 제작비화들을 정리해드렸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무비트립입니다!!
    무비트립 페이스북!
    - facebook.com/movietripyoutube/?fref=ts
    무비트립 이메일
    - movietripyoutube@naver.com
    #마블 #어벤져스 #엔드게임
  • 영화/애니메이션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1 417

  • 라데온
    라데온 10 일 전

    헐크 빠지고 쉬헐크 나오는거 아닌가?

  • {블랙오공}100명목표

    어벤져스에캡틴바뀌고아이언맨없고블랙위도우조없고토르도가오겔갔고이제호크아이.블랙팬서.스파이디.팔콘아메리카.버키.헐크.워머신.완다.닥스.

  • 김재현
    김재현 2 개월 전

    걍 제일 먼저 오는 놈한테 방패 주려했던 거임

  • MACHO seo
    MACHO seo 2 개월 전

    말이 잘꼬이네;;;

  • 남자의자신감
    남자의자신감 2 개월 전 +1

    아이언맨 나이 많지만 관리만 잘하면 10년은 더 거뜬할텐데 후...

  • 남자의자신감
    남자의자신감 2 개월 전 +1

    토니스타크없는 어벤져스라니...

  • 송현직
    송현직 2 개월 전 +1

    PC쥬.
    리더
    캡틴마블,블랙팬서,팔콘
    딱임

  • MAKANAI
    MAKANAI 2 개월 전

    니다 니다 거슬리는건 저뿐인가보네요ㅋ

  • 오리
    오리 2 개월 전

    심슨가족에서 의사가 흑인으로 나오는거랑 같은이치지뭐 ㅋ인종차별하는거 아니라고 보여줄려고

  • 스톰
    스톰 2 개월 전

    아이언맨을 스톤으로 안 살린건 토니몸값 때문임 ㅈㅈ

  • yk j
    yk j 2 개월 전

    근데 팔콘은 슈퍼파워 자체가 없지 않나? 그냥 윙슈트 입고 싸우는게 전부인데
    과연 캡틴아메리카의 초인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

  • 오리
    오리 2 개월 전

    자기는 인종차별하는 영화 아니라고 어필할려고 깜둥이 선택한거지뭐 ㅋㅋ

  • 닉네임여덟글자아님.

    1.4천1

  • 명무
    명무 2 개월 전

    아이언맨이 다시 돌아오면 좋겠지만
    돌아오면 죽었을때의 그 감동이 사라짐

  • 김민규
    김민규 2 개월 전

    와칸다에서 팔 다시 고쳐주면 `-`!!!와칸다 포에버!

  • 유리아
    유리아 2 개월 전

    버키 아쉽다........ 기대했었는데 팔콘이어서 좀 아쉬웟...

  • Eternal T and O
    Eternal T and O 2 개월 전

    제작진 핑계댄다.. 게런티가 너무 비싸서 닥터스트레인지한테 아이언맨 죽이라고 미션 주고 그걸 갖고 고민하다가 토니가 튕겨서 죽인거면서ㅡㅡ 그놈의 돈이 뭐라고 슈퍼히어로까지 죽이다니.. 지구 어떻게 지키지ㅠㅠ

  • 일반인1988
    일반인1988 2 개월 전 +1

    캡틴이 묠니르를 들수있었던 이유 "모태솔로"라서 사실 마법도 쓸수있임

  • 김한영
    김한영 2 개월 전

    방패를 팔콘에게 준건 캡틴 아메리카의 칭호를 팔콘에게 넘긴다는 것인데..
    미국은 다양한 인종이 존재하고, 미국 대장이 흑인일수도 있다는걸 보여주는게 아닐까요
    요즘 디즈니+마블이 추구하는 가치관과 잘 부합하는것 같네요.

  • 찌딸기모
    찌딸기모 2 개월 전 +1

    팩트: 토르가 천둥의 신인거지 묠니르가 전기 망치인게 아닌데 캡틴이 왜 전기를 쓰는데?

    • 언골리앗
      언골리앗 2 개월 전

      @찌딸기모 ㄴㄴ 그건 아님 그리고 그렇다 하더라도 토르는 스톰브레이커가 있으니 상관없음

    • 언골리앗
      언골리앗 2 개월 전

      @찌딸기모 상상도 못한 결론ㄴ⊙⊙ㄱ

    • 찌딸기모
      찌딸기모 2 개월 전 +1

      @언골리앗 아 그랬었지. 근데 그러면 토르가 박탈되어 토르의 전기 능력이 빠져야되지않나

    • 언골리앗
      언골리앗 2 개월 전 +1

      토르 1편에서 오딘이 묠니르에 '이 망치를 드는 자에게 자격이 있다면 토르의 힘을 가지게 되리니'라는 내용의 마법을 검

  • 양찬우
    양찬우 2 개월 전 +1

    몇몇 주인공들이 자신을죽여달라햇다는데 받아들인 사람ㅇ잇고 아닌사람이잇다는데 아이언맨이 그중한명이아닐까 싶다는생각도핮니다

  • Even El
    Even El 2 개월 전

    버키는 캡틴이 과거에서 머무른다는걸 어떻게 안건가요??

  • 체츠닝
    체츠닝 2 개월 전

    님들 아이언맨만 생각 말고 캡아 생각해줘요 ㅠ

  • SAVAGE
    SAVAGE 2 개월 전

    버거가 아닌 팝콘으로 봤다...

  • 슈바킥
    슈바킥 2 개월 전

    00:01

  • 동건황
    동건황 2 개월 전

    자, 왜 버키가 아니라 팔콘에게 방패를 주었을까?


    "팔콘, 넌 방패가져."
    "버키, 넌 슈트가져."

  • mj park
    mj park 2 개월 전

    아니 근데 8콘 얼굴 볼때마다 느끼는게 저 안경인지 선글라스인지 모르겠는데 캡틴이라는 이미지에 잘 안어울림

  • 차원의 죽순
    차원의 죽순 2 개월 전

    뒷북이긴 한데... 왜 비전은 살아났고 토니는 되살아나지 못했는지 추측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엔드게임 작중에서 과거를 바꾸는 건 위험한 행위라고 수차례 언급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닥터스트레인지도 에인션트 원을 되살리지 않았고, 그 도르마무를 상대로나 타임스톤의 힘을 제대로 사용했죠.

    때문에 히어로들은 아무리 아쉬워도 죽은 사람을 되살리진 않습니다. 그런데 타노스는 어떤 인물이냐.......

    타노스의 이명은 "매드 타이탄" 이죠. 한마디로 미친놈이다 이거예요. 사실, 우주가 자원고갈로 멸망하는 걸 막기 위해 절반을 학살한다는 게 참 어이털리는 행동입니다.
    정말 우주가 자원 고갈로 멸망할 운명인데, 인구를 줄여서 해결을 할 수 있다면..... 굳이 생각을 할 필요도 없이 간단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산아 제한 정책을 펼쳐서 인구를 서서히 줄여나가면 돼요. 타노스정도의 능력자라면 분명히 가능했을 일입니다.
    그런데 왜 굳이 절반을 죽여서 해결을 하려 드느냐면.... 타노스는 그냥 살육을 즐기는 또라이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냥 오~랜 시간에 걸쳐서 처절할 정도로 자기합리화를 해서 광기를 신념으로 만들어버린 말 그대로 미친놈이다 이거죠. 인피니티 워 에서 막판에 보여준 인간적인 모습은 그냥... 가모라도 잃어보고 승리가 코앞이니 성격이 좋아졌을 뿐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여튼 타노스는 이런 미친놈이기 때문에, 죽은 사람을 되살리는 미친짓도 서슴치 않고 저지른다는거죠..


    흠... 그리고 이런 가설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비전과 토니가 어떻게 죽었는지를 생각해보면.. 시간을 되돌려서라도 토니를 되살리지 못할만한 특별한 이유가 있어요.

    여태 작중에 인피니티스톤이 어떻게 나왔는지를 보면... 육체가 약한 자들은 스톤에 손만 대도 미치거나 죽어버립니다. 소울스톤처럼 얻는 과정 자체가 사람을 미치게 만들던가요. 사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1 에서 카리나가 파워스톤에 손을 대자마자 터져버린걸 생각하면, 아이언맨의 슈트가 스톤을 다룰때의 반동 자체는 감당을 해주는 듯 한데... 6개의 스톤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에는 무언가 특별한 권능이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방법으로도 막지 못하고 필연적으로 시전자의 신체를 망가뜨리는 거죠.
    그래서 완다의 염력에 의해 사망한 비전은 타임스톤으로 되살릴 수 있지만, 인피니티스톤의 반동으로 죽은 토니는 스톤으로도 되살릴 수가 없다.... 라는 게 제 추측입니다.


    그리고........ 나는...... 누구더라

  • 즈엉재석
    즈엉재석 2 개월 전

    뭐래 버키 계약 끝낫것지

  • Cow Han
    Cow Han 2 개월 전

    니다~ 이 딕션이 좀 아쉽네요
    그래도 잼나게 봤습니다

  • J Kim
    J Kim 2 개월 전

    1.꼭 Pc가 아니라도 원작에서 팔콘이 캡틴되는 내용이 있음
    2.그리고 히어로영화에서 방패주인을 죽인 놈이 방패를 사용하는게 말이됨?ㅋㅋㅋㅋㅋ 내가 죽인 하워드가 만든 비브라늄실드다! ㅋㅋㅋㅋㅋ윈솔이 캡틴이 되는거 자체가 코미디임

  • 김하
    김하 2 개월 전

    0:26 출불..?

  • Mayce_uk
    Mayce_uk 2 개월 전

    그럼 캡틴은 거의 200살 사는거네

  • 레온
    레온 2 개월 전 +1

    야채라.....맥주 먹고싶은데.......

  • 천국인싸
    천국인싸 2 개월 전

    아이언맨첫시작이 엊그제같은데 이렇게 어벤져스가 시작되고 심지어 시리즈가 끝났다니ㄷㄷ

  • 저스트댄스
    저스트댄스 2 개월 전

    방패는 줬다고 해도 육체적인 피지컬이 일반인인데 그건 어케요 ㅠㅠ

  • 핫바
    핫바 2 개월 전

    기껏 묠니르 재등장했는데 캡아 은퇴로 쓰레기통행인거?

    • 성이름
      성이름 2 개월 전

      갖고온거 다시 되돌려놓은거

  • 핫바
    핫바 2 개월 전 +19

    아이언맨이 핑거스냅하고 갔는데 아이언맨 부모죽인 버키가 캡아되는건 좀;;

  • 돼지야음매 해봐
    돼지야음매 해봐 2 개월 전

    필연적인 존재는 타노스가 아닌 아이언맨......

  • 콩빵땅
    콩빵땅 2 개월 전 +2

    말이 너무 빠르고. 끝맺음을 다~ 이렇게 끝내서 이상하네요

    • Ji-hun Kim
      Ji-hun Kim 2 개월 전 +1

      Q 9 그쵸... 다 좋은데 맨 끝에 ‘다’ 억양이랑 길게 끄는 것 때문에 거슬리죠.

  • How to train your Dragon

    버키는 비브라늄 팔 있잖아

  • 주식 오픈채팅방 수익인증페이지 공개

    사실 버키 인물 자체는 캡틴의 완전 베프인데. 부랄친구

  • 김남인
    김남인 2 개월 전 +5

    캡틴은 버키가 스타크 아버지죽인거 알고있었는데
    스타크한테 말안해서 고결하지못했는데
    시빌워에서 스타크한테 말하고
    엔드게임에서 화해해서그런건데. . . ?

  • 앞뒤
    앞뒤 2 개월 전

    엔드게임에서 못한 이야기들 영화끝나고 감독이 변명대듯 말 이어가는거 솔직히 찌질함. 영화 완성도가 구린걸 감독이 나서서 부관참시하는 수준

  • Banana Flavored Cat
    Banana Flavored Cat 2 개월 전 +1

    어벤져스2에서 캡틴이 묠니르 들려고 할 때 묠니르가 아주 약간 들렸구나....

    • 곰보
      곰보 2 개월 전

      끼익 소리도났었음

  • Namaz
    Namaz 2 개월 전

    아이언맨을 타임스톤으로 부활 못시킨건 닥터스트레인지에서 사과 하나 돌리는걸로도 그렇게 화낸거보면 납득되던데

  • 황세진
    황세진 2 개월 전

    왜긴왜야 페미와 pc는 돈이돠니까지

  • H G
    H G 2 개월 전

    생각해보면 간단하지 아무리 세뇌 당했다고 해도 적으로 미국 테러하고 중요인물들 암살하고 다녔는데
    캡틴 아메리카되면 말이안됨

  • Gazami Park
    Gazami Park 2 개월 전

    게임엔드가 아니라 엔드게임인 이유.

  • 옌나
    옌나 2 개월 전 +5

    엔드 게임 맨 마지막에 왜 캡틴이 버키 말고 팔콘한테 줬을까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영상으로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흔한엄텔 덕후
    흔한엄텔 덕후 2 개월 전

    -팝콘-

  • 심심해
    심심해 2 개월 전

    캡틴마블말고 프로페서헐크 나오고 엔드게임 이후에 캡마블나와도 됫다 시빌워때 갑자기 블랙펜서 나온거마냥 갑뿐사로 나오는겨

  • Ym H
    Ym H 2 개월 전

    ㅅㅂ 앤드게임 좀 그만 올리자!!! 의미부여 오지네

  • Goddess Town
    Goddess Town 2 개월 전

    사실 멀티버스 의 등장가능성이 높아지게되고 멀티버스 등장하면 부활이 아닌 다른 유니버스와 일시적 충돌 또는 그 쪽과 교류가 있는 방향등으로 아이언맨을 만날 수 있다고 봅니다. 현실적으로 그렇게 되면 다른 멀티버스의 아이언맨은 다른 몸값이 싼 배우로 교체할 수도 있고, 또 재계약으로 로다주를 데려올 수도 있고, 시나리오상 문제도 없기에 마블입장에선 차후 영화들 상황에 따라 자신들 입맛에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이후 개봉하는 영화들이 계속 대박을 치면 로다주를 굳이 데려올 필요는 없을테고, 만약 성적이 지속적으로 저조하게되면 수혈을 위해 로다주나 크리스에반스를 수혈하는 방법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을것같아요.

  • 쪼꼬미카니
    쪼꼬미카니 2 개월 전

    왜 팔콘한테 방패를 줬을까 고민했었는데..그런이유였다니..허허

  • 종원이
    종원이 2 개월 전 +1

    모든 히어로마다 포지션과 전투 방식이 다른데 누가 더 강하니 약하니 운운하는건 뭘까
    예를 들어 호크아이는 저격수, 적을 공격하는것보단 팀원들의 눈이 되어주는게 메인

  • darkedge81
    darkedge81 2 개월 전 +5

    로다주의 미친듯이 오르는 출현료가
    부담스러워서 영원히 보내버림

  • yongho Lee
    yongho Lee 2 개월 전

    블랙위도우 솔로무비에 헐크와 소울월드에서 대화하는 신이 나올것같네요

  • W s
    W s 2 개월 전

    비전은 결국 타노스의 스톤셔틀에 지나지 않았다

  • LIV
    LIV 2 개월 전 +1

    알고보니 선착순이었던거임

  • 응없어
    응없어 2 개월 전 +4

    이걸 뭐 이렇게 의미를 부여 하는지...그냥 디즈니가 개쌉pc충이라 스크린쿼터제로 흑인 주요인물로 넣은건데...

  • 신인호
    신인호 2 개월 전

    인피니티 워에서 닥스가 타임스톤으로 타노스 어릴 때로 만들어서 죽이면 됐지 않음?

    • 신인호
      신인호 2 개월 전

      그 말이 아니라 시간여행 안하고 인피니티 워
      그니깐 과거로 가는게 아니라 과거에서 죽이면 됐다고 하는 거임

    • 김도톨
      김도톨 2 개월 전

      엔드게임에서 양자로 타노스어릴때가서죽이자니까 안되는이유나옴

  • 내비밀번호 까먹음

    저 어벤져스 엔드게임 보고 게임 한번도 안하고 있어요

  • 이수광
    이수광 2 개월 전

    닥스가 아이언맨도 살리고 해피엔딩시도했었겠지? 이게 최선이었나봐 ㅠ

  • 손고쿠
    손고쿠 2 개월 전

    ㅅㅂ 마블로 그만좀 우려먹어라 지겹다 ㅅㅂ 마블이 영상컨텐츠로 돈벌기 쉽다 그지

  • Domini Kim
    Domini Kim 2 개월 전 +5

    여성케릭터들만 나오는씬 다시보니 각각 찍고 cg로 합친거네요. 아무래도 당연한거겠죠?ㅎ

  • 이승주
    이승주 2 개월 전 +2

    이번 엔드게임은 이렇게 설명을 듣기 전까지는 의아할만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 재밌게는 보았지만 영화 자체가 좋은 영화는 아닌거 같아요 너무 설명이 부족한 느낌ㅜㅜ

  • ecstas y
    ecstas y 2 개월 전 +1

    이러나저러나 엔드게임은 역대급으로 개연성부족과 논리적 모순이 많아서 .. 그 점이 너무 아쉽네요

  • 루카스틸
    루카스틸 2 개월 전

    아쉽다 인피니티워에서 타노스가 스냅후 소울스톤과 맞바꾼 가모라를 보고왔듯이
    토니가 스냅 후에 스톤과 맞바꾼 나타샤를 보고 나타샤가 우리가 이겼어? 응 우리가 이겼어 라고 해줬으면 호크아이와 스칼렛 위치의 대화가 더 와닿았을듯

  • Soo Kim
    Soo Kim 2 개월 전

    딴건 몰라도 버키의 반응은 영화보면서 충분히 이해할수 있었음. 그렇지않고선 그렇게 덤덤할수는 없지ㅎ 이렇게 캡아가 동료를 배신하면서까지 지킨 친구를 못만나면까지 선택한 여자라니.. 역시 우정보다는 사랑인것인가 싶다 ㅎ

  • 오지환
    오지환 2 개월 전

    하겠습니다~

  • 입만
    입만 2 개월 전

    걍 헐크가 핑거스냅 할때타노스외 부하들 죽게하고 죽은 히어로들 살게해달라고 하면 되잖아

  • 넌곧디지니
    넌곧디지니 2 개월 전

    아이언맨이 핑거스냅하기젼에 피터파커를 위해서 했겠지만 또한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토니가 봤던 환영에서 캡틴이 '넌 우릴 살릴수 있었어'라는 장면은 아이언맨이 핑거스냅을 하지 않았을때의 모습을 보였고 결국 아이언맨은 핑거스냅을 하지 않았을까요?

  • ᄏᄏ
    ᄏᄏ 2 개월 전

    1400만이 오지는게 할말없으면 1400만중에하나라고 하면되네

  • hyun-keun park
    hyun-keun park 2 개월 전

    과거로 가서 ㅇ아이언맨이랑 블랙위도우 데리고 오면 간단한걸 가모라처럼

    • word
      word 20 일 전

      가모라=가족들 이미 다죽었음. 당시 악당이라 동료도 없음->그 세계에서 사라져도 문제될것x
      아이언맨, 블랙위도우=가족과 동료 다 있음->다른세계로 가버리면 남겨진 세계에는 아이언맨, 블랙위도우가 없음
      님 부모님이랑 형누나동생이 님만 남겨두고 해외로 이민갔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듯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