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 to unmute

부산 금련산에 80조 원대 보물이 매장되어 있다는 소문과 그 진실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5. 04.
  • 부산 금련산에 80조 원에 달하는 구리가 매장됐다는 수상한 소문
    실제 채굴업체의 조사 결과 구리가 매장된 것을 확인했고
    그 양은 80조에서 100조 이상이라고 하는데
    소문이 일파만파 퍼지면서 개발에 대한 기대로 구리 관련 업체들의
    주가까지 폭등하기도 했던 80조 구리 매장설
    과연 그 소문의 사실인지 ‘알고보면’에서 속 시원하게 공개한다
    SBS '모닝와이드 3부' (2021.4.30 방송)
  • 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

댓글 • 361

  • Genius Korean
    Genius Korean 년 전 +25

    서울 남산에 1000조원 가치를 가진 반물질 광산이 있으니 잘 개발하도록 하세요.

    • 샌즈교교주
      샌즈교교주 2 개월 전

      ㅋㅋㅋ

    • NLS
      NLS 3 개월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가능함.

  • 신나라
    신나라 년 전 +59

    집 주변이, 지하수가 모두 중금속 덩어리겠다.
    인근 주민 건강 유의 하세요.

  • Youngwook Heo
    Youngwook Heo 년 전 +88

    채굴업체 사장님 나이도 많으신데 그만 욕심내시고 편안한 여생 보내세요

    • cw K
      cw K 개월 전

      @NLS 80조 라면 가능 할껄?
      뭐가 불가능임

    • NLS
      NLS 3 개월 전 +6

      @하니록 현실적으로 채굴이 불가능함.

    • 하니록
      하니록 4 개월 전 +2

      이거무슨 욕심이냐 ㅋㅋ 프로불편러네.. 인생좀 편하게 밝은 시각으로좀 봐라

  • 나대로
    나대로 년 전 +16

    중금속 배출 광산개발업체에 토양원상복원과 피해배상하도록 조치해야겠네.

  • 마이츕츕
    마이츕츕 년 전 +10

    헐... 팩트는 후반에잇엇네... 지역주민 건강. 산 자체도 중금속 오염이라니.. ㄷㄷㄷ

  • BRYAN SONG
    BRYAN SONG 년 전 +7

    광산을 없애야하는 경우네요.

  • Daniel Lee
    Daniel Lee 9 개월 전

    80조원이 중요한게 아니라 환경파괴와 지역 주민들은? 정말 이기적이다!

  • 부산 갈매기
    부산 갈매기 11 개월 전 +2

    부산 금정산에도 일제때 숨겨둔 금이 있다고 합니다 ᆢ옛날에는 지도까지 나왔죠 ㆍ아직 못찾아다고 합니다

  • Eunkyo Choi
    Eunkyo Choi 년 전 +8

    구리 색감이 터키석마냥 시원하네요~

  • 이현숙
    이현숙 6 개월 전

    부산 문현동 지하동굴에 일제가 숨겼다는 금괴
    말고 또 있단 말인가 ? 문현동 금괴사건도 전모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

  • MEDIA E.K
    MEDIA E.K 10 개월 전 +2

    금련산 인근 연산2동 3동 1960년대 초량 강제 철거민들 이주촌임 중금속 정화작업 없이 그동네에 때려넣은 셈이네 열받는다

  • 꿈과현실
    꿈과현실 년 전

    구리 동 청동 산화가 되면서 저런색이 나오는건데 ㆍㆍ
    조선반도에 중금속 광석매장이 되있다는 일제시대 기록이 있는데 만약에 한국도 한국내 중금속을 채광한다면 아마 한국은
    패망으로 갈수있는 큰 문제가 발생 할것이야

  • 이무의
    이무의 11 개월 전 +5

    80조 구리를 채굴하는데
    채굴허가 내고 설비 투자하는데 20조
    인건비밑 정비보수등 매년 2조
    삼년후 매년 약 3조좌우 구리채굴...
    십년후 주변환경문제로 보상과
    친환경설비 구입으로 10조 투자
    몇년후 대출금리때문에 결국 파산신고로....

    • 안우현
      안우현 5 개월 전

      @호랑이 ㄹㅇ ㅋㅋ

    • 호랑이
      호랑이 11 개월 전 +2

      지 ㅈ대로 계산한거보소 ㅋㅋㅋㅋㅋ

  • Relaxing Music Studio
    Relaxing Music Studio 8 개월 전 +17

    우리 이모이름이 금련인데 채굴권을 우리이모한테 줘라~

  • 한심이글스
    한심이글스 년 전

    매장량이 상상을 초월하죠
    투자한돈에 1%도 못건지니까

  • 아따따뚜겐
    아따따뚜겐 년 전 +17

    역시 공무원을 일시키는건 기자뿐이구나 ㅋㅋ 왜? 기사터지면 이슈화되고 이슈되면 공무원진급에 방해되니까 ㅋㅋ 퇴사는 개뿔이고 결국 진급이 공무원의 목숨줄이다

  • aman kim
    aman kim 년 전 +9

    중금속에 오염됐다는 조사결과를 보니 섬뜩하네요. 부산 주민들이 자신들도 모르게 중금속에 오염된 물을 오랜 기간 마셔왔을 수도 있지요. 그래서 그런가? 내가 아는 부산 출신들중에 좀 비리비리 하고 골병이 든 사람들이 좀 있는거 같아요.(물론 전부 다 그렇다는 얘기는 아니고) 혹시 중금속 중독??

  • 2재명
    2재명 년 전 +6

    일본은 진짜 빠르긴 하네 100년 전에 찾아본 걸 우리는 이제 찾아보고 있네

  • 네로남불
    네로남불 년 전 +7

    저건 가짜같지만.
    진짜 어딘가엔 보물숨겨있을거 같다.

    • 핸드RPM300
      핸드RPM300 7 개월 전

      맞습니다 구리가있는곳은 백금 금과 니켈이 공존한다는 얘기를 들은적이있음

  • 이승현
    이승현 11 개월 전 +50

    거기 채굴권 가지고 있다는 저 사람 강호성씨~~ 직원월급도 때먹고 직원월급때문에 지금 소송진행중에 있는 사람인데 채굴? ㅋㅋㅋㅋ

  • 카리스마
    카리스마 8 개월 전 +3

    루머를 만들고 누군가는 돈을 벌고 바다에 보물 있다고 땅 판 거 본 거 같은데요

  • 전두환때려잡자

    사실이라면 10%만 주민들에게 나눠준다고해봐라 두당 몇억은 떨어진다

  • Anonymous
    Anonymous 년 전 +23

    5:14 80조원어치 구리가 매장되어 있다는 곳의 구리함량을 측정하면 당연히 높게 나오지 ...

  • 천세운
    천세운 5 개월 전

    생각해보면 구리가 오래되면 부식되서 푸른색을 뛰더라구요 ㅎ..ㅎ

  • 사피엔스
    사피엔스 5 개월 전

    비단금자가 아닌 금금자 금수강산입니다. 온통 금입니다.

  • 좋은사람김군
    좋은사람김군 11 개월 전 +21

    부산은 구리가 장난 아니게 많구나!! 대박!!
    진짜 80조원이면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 다 캤을 듯!!!

    • 아 리
      아 리 개월 전

      @M J 그때 돈한푼이 아쉬웠을때니까요

    • M J
      M J 10 개월 전

      이건무슨 개소리? ㅋㅋ

  • 빈이랍니다
    빈이랍니다 년 전 +20

    사기꾼이지 정체는..구리는무슨 어론이 부추기네 진작 착굴했지

  • GIpILCO
    GIpILCO 11 개월 전

    손대지마라 백조든 이백조든 부산시민 운동과휴식의공간이다

  • Div Tiger Kim
    Div Tiger Kim 11 개월 전

    부산 물에 잠길거라는데 조만간....순차적으로 이주하고 뽑을거 뽑자....물에 잠기면 그때가서....피해도 피해...아까운것도 아깝고...

  • 사슴
    사슴 10 개월 전

    그냥 보존하고 내버려 두어야지
    저거 채굴하는순간 더 오염된다

  • 이종구
    이종구 4 개월 전 +1

    보물이 있으면 알려주지말고 혼자가서 찾으면 되겠내.사기꾼들

  • 장지연
    장지연 년 전 +37

    근데 진짜 어딘가 일본에서 철수하면서
    숨겨둔 보물이 어딘가에 여러곳있을거같아

    • 이지훈
      이지훈 6 개월 전

      @air 쓰레기급? 물론 진짜 귀한건 역대 왕릉에 있거나 문혁때 사라졌겠지만 장개석이 갖고 간거 청 황실 컬렉션도 있어서 귀한 보물도 많음

    • air
      air 6 개월 전 +1

      진짜 보물들 보면 ..입이 딱 벌어진다. 요즘 시대도 그런건 못만든다.

  • 청이
    청이 년 전 +1

    80조 원이면 인근 1-2km 는 다 살수 있는 금액 아닌가.

  • 아츠제로
    아츠제로 10 개월 전 +2

    서해안에 녹지 않은 빙하속에 공룡이 잠들어 있다면 차라리 믿겠다

  • 너청산리
    너청산리 년 전 +6

    결론은 환경관심이구나

  • Kevin Oh
    Kevin Oh 년 전

    보물 발견하면 나라가 환수 할때 그 값어치에 40프로 준다던데 저거 발견하면 나라에서 재정이 부족해 한번에 다 못 사주겠네

  • 남자의전설
    남자의전설 년 전 +1

    혼자 열심히캐서 나라좀 부강하게 해주시요

  • 소탐대실
    소탐대실 11 개월 전

    빨리 조사하세요

  • 이동선
    이동선 년 전

    음식점의 슈퍼 레시피라도 잇나... 코카콜라급 레시피면... 대대손손 먹고 살겟네..

  • 김성돈
    김성돈 년 전 +21

    광안리 삼형제 동굴이다. 광안국민. 수영중 출신들은 다 안다. 사실 구멍이 세 개다. 서로 연결 되 있고. . . 나오는 물에 참외 씻어 먹고 그랬는데. . 구리광산 이었네. 정말 궁금 했는데. . 안에 가면 새카만 돌도 있고. 엄청 무서웠지. .

    • 봄봄~!!
      봄봄~!! 10 개월 전

      우리 동네는 일제 때 일본 놈들이 온 뒷 산을 뚫고 금을 다 캐 갔다
      나쁜놈들 그 동굴 물땜에 농사짓고 살던 땅 못 쓰고 그 농산물 먹고 살던 어르신들 암으로 많이 돌아 가시고
      품질좋은 금 다 캐가고 산마다 빈 동굴만 가득하고~!!

  • 권경민
    권경민 년 전 +30

    채굴권 승인된 건 뭐죠? 중금속 환경위험이있다는데

  • Nirm
    Nirm 7 개월 전

    80조면 현대차 시총 두배쯤 되는데 참...

  • 꿀라스미르
    꿀라스미르 년 전 +64

    일제시대 산이라는 산은 모조리 조사해서 채굴함

    • John Stone
      John Stone 8 개월 전

      부지런한 일본인울 본 받아야 겠네..

    • 이름할게 없내
      이름할게 없내 9 개월 전

      @원빈 일제시대든 강점기든 같은 말인데

    • 원빈
      원빈 10 개월 전 +1

      일제시대 x 일제강점기 ... 으휴

  • 동방불패
    동방불패 11 개월 전

    이거 전부 사기인데 아직도 꿈 못깬 분 있구나

  • 10 20 30 만냥
    10 20 30 만냥 년 전

    희망 사항이겠지요 ㅡ

  • 임형상
    임형상 년 전 +2

    그게 정말 노다지 광물이라면! 개발 캐내야 함은 당연 지사! 그것 캐내 국가 채무, 국가 빚덩이나 다 갚아라? 그건 국민것이다!

  • 전중식
    전중식 4 개월 전

    소문은 소문일 뿐 이다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라

  • sj p
    sj p 10 개월 전 +2

    인천 쓰레기 매립장에 100조 상당의 금괴가 묻혀 있습니다. 쓰레기좀 퍼가세요

  • Jack Jacky
    Jack Jacky 년 전 +4

    문현동일본군 금괴 찬탈건은 계속 쉬쉬로 될 것 같은가
    의심이 가네요ㆍ

  • bicom TV
    bicom TV 년 전 +1

    이거.. 개발도 안된다.. 그리고 개인사유지라
    .절대불가 절도 있고. 인근 주거지라서.. 결국포기 합니다

    • 천궁
      천궁 년 전

      광산개발권과 지상의 토지 소유권을 별개입니다.

  • 아유타
    아유타 11 개월 전

    동굴속에 왜 불상을 설치한거지?? 나..참..

  • 꿀라스미르
    꿀라스미르 년 전 +9

    문현동 뒷산에도 일제시대 광산이 있다

  • 노대원
    노대원 년 전 +3

    이거는 완전히 육지에서 볼수없는 상황

  • 남윤수
    남윤수 11 개월 전

    몽골 징기스칸 무덤을 발굴하는거라면 몰라도 미만은 그정도 가치가 나올수없을듯..금광이라면 몰라도

  • 불세출의간지남

    하 우암사.. 매주 올라가는 등산로인데 저게 구리였구나

  • 땡벌
    땡벌 2 개월 전

    나는 알고있다 욕심들 내지마라 알면 그 순간 죽는다
    영원히 잠들게 그냥 두는게 좋다 괸히 건들면 우환이 ㅡㅡ

  • 방하나
    방하나 년 전

    사기에 속지말고

  • 김영철
    김영철 5 개월 전

    가능한일 추적. 발굴허가는. 꼭
    받드록

  • prmir999
    prmir999 년 전 +1

    100조면 채굴해야지~~중금속은따로처리하고

  • 빵꾸똥꾸
    빵꾸똥꾸 년 전

    또 사기꾼들이 밑밥깔고있구나

  • 신동훈
    신동훈 10 개월 전

    결국엔 말짱 꽝.....
    저 민가에서 배상하라고 할땐...마이너스도 나겠네;;;;

  • OO O
    OO O 년 전 +2

    방송사니들이 더문제다80조같은소리쳐하냐 사기꾼들이방송 잘해달라고돈좀주드냐 사기꾼들 이슈만들어 투자자들 투자하게만들어 먹티하겠지 채굴허가를 누가 내주었는지 공무원들도 별짓을다하네

  • 대박
    대박 11 개월 전

    불쌍한 사람 또생기내 헐

  • mee 90
    mee 90 2 개월 전 +3

    투자자들 모아서 튈려고 그러지 ㅋㅋㅋ 수십조가치가 있었다면, 방송 이전에 진작에 채굴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영맨Young man
    영맨Young man 년 전 +3

    사기꾼 냄새가 물신 풍기는구나

  • 김덕홍
    김덕홍 년 전 +21

    사기가능성 99.9

  • DJ Kimgunho
    DJ Kimgunho 5 개월 전

    저런 나라 하나 먹여 살릴만한 어마어마한 가치의 금이 있다한들 저래 버젓이 오픈되어있는데 ~ 설마 그냥 놔뒀겠나 ㅋ
    이미 오래전 거대하고 힘있는 놈들끼리 정보 주고 받고 다 가져가고 없겠지 ㅋ

  • 이복순
    이복순 11 개월 전

    복구 하는데드는 비용 일본놈들에게보상 청구해야되지아을까요 납분놈들

  • G.Castle Na
    G.Castle Na 6 개월 전 +2

    잠실 주경기장 밑에 있다던 마징가Z는 언제 발굴되나...

    • 강초몽
      강초몽 5 개월 전 +1

      국회의사당 지하엔 태권V

  • coffeestar
    coffeestar 11 개월 전

    뭘 전문가한테 물어봐? 채굴권자에게 물어보면 될것을

  • QHS PCG
    QHS PCG 4 개월 전

    빨리 옆에주민들떠보내야 광산개발하지 ㅋㅋㅋ

  • 빈이랍니다
    빈이랍니다 년 전

    정부님..사주세요ㅋ

  • 로일한만발또등번제

    우리집 뒷산에 금괴 150조어치 뭍혀있음

  • 홍성규
    홍성규 11 개월 전

    지금은 무장공비 소굴이다!

  • 일사천리
    일사천리 년 전 +6

    10m 밑에는 산 전체가 금이란다 800경원 어치

  • co coang
    co coang 년 전

    파면 주변 건물피해갈듯

  • 네임
    네임 년 전

    금여기서 많이 나왔지 황령산 사금도 많이 나왔고 이제 뉴스 나오네 ㅋ

  • 이영진
    이영진 년 전

    산주변 1키로주변 주민들 전부보상하고
    복불복이다 궁금항께 함파봐랑

  • young choi
    young choi 6 개월 전

    녹청 있는것 보닌까 구리광산 맞네요 저기 주민들 지하수 먹으면 안되겠네

  • 음메
    음메 11 개월 전

    구리면 어마무시한거여

  • 아라미스
    아라미스 년 전 +24

    ㅋ그냥 지구 땅을 끝까지 캐봐라 수천조 있다ㆍㆍㅋ

    • 박기범
      박기범 4 개월 전

      ㅇㅈ르하네ㅋㅋㅋ

    • 좋은일만
      좋은일만 10 개월 전 +1

      @쏠랑쏠랑 경이 조만큼이단말이지
      그만큼 단위가크단말ㅋ

    • 쏠랑쏠랑
      쏠랑쏠랑 10 개월 전

      @좋은일만 수경조는 무슨 단위임ㅋㅋㅋ

    • 좋은일만
      좋은일만 11 개월 전 +1

      수경조있지ㅋ

  • RG88
    RG88 9 개월 전

    문현동금사건이나 빨리 수사하소

  • 장기홍
    장기홍 개월 전

    우리집 땅속에 5000조 금괴가 있다 ㅋㅋㅋㅋ

  • 하와이
    하와이 7 개월 전

    80조???우와

  • 오늘도 마스터
    오늘도 마스터 11 개월 전 +1

    ㅋㅋㅋ
    이런 투자관련 구설수 많았지...

  • chang ee
    chang ee 년 전 +28

    그게 어디서나서 숨겨놧겠소

  • MaryRyan98
    MaryRyan98 년 전

    제목에 오타 실화냐???

  • 사신윤
    사신윤 년 전

    됐고 그냥 괜한 자얀 파괴하지 말고 경기도 구리나 와서 살어

  • 볼프강
    볼프강 5 개월 전 +1

    우리동네 가섭산 속에 마징가z가 있음

  • jh.h
    jh.h 11 개월 전 +2

    🌹😍👍

  • Brian Kim
    Brian Kim 년 전

    야 그럼 머 어쩌 려구..다시 외놈땅대서 그들 파도록 하겟다는거여 머야..

  • SEONGS
    SEONGS 11 개월 전 +1

    한심해보인다!

  • 맹구
    맹구 10 개월 전

    조만간 하것네 구리값 폭등 전기차 땜에 구리 아주 귀해짐

  • 이동근
    이동근 년 전

    은이다!!!

  • 유이미래남편
    유이미래남편 년 전 +1

    부산엔 이런소문이 왜캐많음ㅋ

  • 로이
    로이 11 개월 전 +3

    할수있었다면 이미 다 캤음 저정도면 대기업에서라도 했음 끝.

  • 반노튼
    반노튼 년 전

    우리집 위에있는 산인데

  • 스위티베어
    스위티베어 년 전 +11

    문현동 정충재금도굴 일천조 태평김일선박사 부산최우현교수 정통한정보ㅡ유사하네

  • 아라미스
    아라미스 년 전

    또 먼 사기를 칠려고 ㅋ

  • 햇빛이
    햇빛이 년 전 +6

    이건 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