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 to unmute

2Km 길이의 미로 동굴을 품은 집? 포천의 평범한 가정집 안에서 연결되는 의문의 박쥐 동굴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1. 06.
  • 한탄강이 유유히 흐르고 있는 경기도 포천의 평화로운 한 마을,
    이곳에 영화에서나 볼 것 같은 놀라운 집이 있다? 집 안으로 들어가니
    높이 1m에, 추정되는 길이만 약 2km에 달하는 크기의
    미로 동굴과 연결되는데... 게다가 동굴로 이어지는 입구만 12곳이라고.
    자연 동굴일까 아니며 누군가 판 것일까?
    천연 동굴이 아니라면, 도대체 누가 왜 평범한 땅 아래
    이런 거대한 공간을 만들어 놓은 것일까?
    SBS '모닝와이드 3부' (2021.11.29 방송)

댓글 • 274

  • 쥬쥬
    쥬쥬  +45

    저쪽 지역에 용암대지를 만든 용암의 분출시기를 29만년 전이라고 보신것 같구요

  • 소옥희
    소옥희  +21

    그래도 정말로 대박이네 거기는 구경온사람들도 있겠네요 신기해요

  • 노종숙
    노종숙  +82

    옹장굴이네요. 용암이 분출한곳이라 땅밑에 굴이 한탄강으로 연결되는 곳이 많아요

  • 하정국
    하정국  +35

    와 신기하네요 외국영화에서 보는 동굴탐험이 생각나네요~ 22년 불사조님 따라 매매 열심히해서 탐험 대신에.. 캠핑하겠습돠

  • 조인숙
    조인숙  +45

    신기하네요

  • 마요네즈감자

    해외사건중에 동굴탐험하다 몸이 끼어서 못나온얘기 본후로 동굴보면 숨이 막히네요 ㅜㅜ

  • go koo
    go koo  +25

    동굴 앞에 커다란 프로펠러 달면 풍력 발전기로 이용할 수 있겠네요

  • 브론즈의참맛

    우리나라 최초의 침식동굴이라고?

  • 노종숙
    노종숙  +33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듯한 고생대 유물

  • 박희현
    박희현  +133

    집에 동굴이 있으면 섬뜩할 듯ㅠㅠ

  • 해와달과그리운기억

    와~ 29만년전의 물줄기 ㄷㄷㄷ;;;

  • 이런옘병
    이런옘병 14 일 전 +1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함..

  • 아즈
    아즈  +88

    대박이네 침식동굴이라니

  • 달리는당근

    위에가 현무암이고 밑에가 흙인 특이 지형이네요

  • 산골브런치

    굉장히 특이하네요

  • 꿈돌이꿈동

    자연의 신비로움

  • 일산의아들

    채널이 너무 재밌어요,,

  • zorba korea

    05년 군생활을 포천에서 했는데요, 산에도 동굴 있습니다

  • LEN
    LEN  +28

    ㅋㅋㅋ 정확하게 29만년전에 만들어진 동굴,

  • force Darkside

    와 저런 동굴 진짜 ㅋㅋㅋ 전국에 미개방 동굴 싹 가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