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 to unmute

무화과에 진짜 벌레가 녹아있을까? 직접 확인해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0. 27.
  • 무화과에 벌레가 녹아있다는데... 진짜일까요?
    코코보라에서 알아봤습니다
    *Thanks to
    - 편집 도움: 주미

댓글 • 897

  • 눈사람

    무화과에 벌레가 있다는 오해가 없었는데 이영상으로 오해가 생겼는데 그오해를 바로 없애준 영상!!!! 엄청나다!!!!

  • Infp
    Infp  +635

    와 무화과의 대한 오해가 풀렸지만 외국에서 거주중이며 무화과를 좋아하는 저는 이제 굉장히 많이 찝찝해졌네요 감사합니다 😄👍

  • 늘해
    늘해  +1

    근데 확실한건, 무화과 나무 키워보시면 잘 익을때까지 나무에 달아두면 단내때문에 벌레가..밖에서..뚫고..들어가서..있어요.......개미도 생각보다 무지하게 꼬이더라고요.

  • 트수 1호 (흠냐뤼)

    무화과 껍질채로 먹으면 풀맛좀 나서 까고 드시면 특유의 향과 은은한 달달함때문에 먹기 좋아요

  • 헤븐 heaven

    무화과는 진짜 잘 익은 거 반으로 갈라서 벌레 확인하구 냉동실에 얼렸다가 10분? 15분? 정도 밖에 내놨다가 샤베트 같은 식감일 때 드세요 꼭!!!!!! 완전 맛있음요 ㅠㅠ🙏🏻❤️

  • 초코향댕댕이

    무화과는 껍질 완전 찐하고 말랑말랑할 때까지 익은게 진짜 달고 풀맛도 안나고 맛있는데.. 그렇게꺼지 익은건 열매가 많이 떨어지기도 하고 무르기도 해서 완전히 익기 전에 따서 판다고 함..

  • A little tulip

    무화과는 저 피신이라는 성분때문에 먹으면 혀가 아린 사람들이 있다고 해요.

  • 김현숙
    김현숙  +14

    예전 할머니집에 있던 무화과나무에 약치신다는 이야기는 럾었는데 복불복이라 개미가 기끔 꼬일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없고 나무에서 완숙해 먹음 진짜 맛있었음

  • 렘
      +22

    무화과는 종자마다 맛도 달라요. 청무화과는 완전히 익기 전에 따도 엄청 달아요. 다 익어도 초록색이라 낯설지만 일반 무화과보다 훨씬 존맛탱. 그거 사드세요 꼭!

  • 가원가원초

    소금물에 딸기 넣으면 벌레가 나온다고 하는데 실험 해주세요!

  • 김건혁
    김건혁  +20

    양식 무화과는 영양번식을 해서 벌레가 없습니다.

  • 신구일구

    진짜 너무 좋은 컨텐츠에요 사랑합니다♡

  • 갓버탈리야

    엄청 어릴 때 집 마당에 커다란 무화과 나무가 있었는데, 열매가 열리고 많이 익다보면 어둡게 변색되면서 과실 아랫부분이 갈라집니다. 그때쯤되면 단내가 엄청 나면서 온갖 벌레가 다 꼬이는데,,, 벌도 꼬이긴 하지만 개미가...ㄷ... 그래서 무화가 따서 오면 항상 열어서 내부부터 봐야했어요 ㅋㅋ..; 그땐 무화과는 건과형태로만 있었고 국내 재배하는데가 거의 없어서 생과는 보기 힘들었는데 이젠 구하기 어렵지 않나보네요! 항상 속을 까서 속만 베어물고 껍질부분은 버렸는데 다 먹을 수 있는거라는걸 이 영상으로 처음알았어요

  • 요-
    요-  +81

    샀긴 샀는데 먹긴 싫고 해서 유튜브각을 이유로 무화과를 처리하는 코코보라님ㅎㅎ

  • 담담담
    담담담  +50

    말벌로 술도 담가 먹는다는데 형체도 없이 녹아버린 말벌을 무화과와 함께 먹을수 있다니 일석이조네

  • 박흔주
    박흔주  +53

    진짜 할아버디댁에서 벌하나 들어가있는 건 본적이 있어용. 그래도 그 나무에서 하나 나왔고 그 이후로 본적이 없답니다:)

  • jellye
    jellye  +263

    무화과는 겉껍질을 까서 하얀 부분과 먹는게 제일 맛있고, 청무화과라고 익어도 초록색인 무화과가 일반 무화과보다 더 달다고 합니ㅏㄷ

  • 김상옥
    김상옥  +76

    무화가 철이 기다려지는 1인입니다.

  • 수리
    수리  +5

    무화과 열매는 벌어질 정도로 익어야 맛 있습니다.

  • O2팩토리

    너무 익어서 밑에부분이 벌어지면 당 때문에 벌레가 스며드는데 그전 약간 덜 익었을때 수확해서 후숙하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