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모임이란? 스타강사 박쌤 쪽집게 정리 [박막례 할머니]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2. 10.
  • 박쌤이 정리해주는 계모임 쪽집게!

    ___
    ♥막례 할머니의 유쾌한 일상이 보고싶다면 구독하기!
    ♥할머니를 보고 즐거웠다면 좋아요!
    ♥할머니를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다면 공유하기!
    인스타 ▶ instagram.com/Korea_Grandma
    페이스북 ▶ facebook.com/newra9462
    메일주소 ▶ newrarara@naver.com
  • 코미디코미디

댓글 • 1 036

  • 뽀슈퍼스타
    뽀슈퍼스타 15 시간 전

    아 기대감으로 산다. 가슴이 콩닥거리는. 진짜 좋은말씀 이시네요. 저도 나이먹거든 계하게요ㅎ

  • jeong정은자.보리심

    유라님 어쩜질문도 날카로운지 ㅋㅋ
    명강의 감사합니다.저도 계모임 급만들고 싶네요

  • 친펄프빙고
    친펄프빙고 2 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기잖어

  • miraclenger
    miraclenger 4 일 전

    와 진짜 이런건 어디가서도 못듣는다 ㅋㅋㅋㅋㅋ 프리랜서하면서 자취하면 인간관계 확좁아지는데 이런거 중요할거같아요 ㅠㅠㅠㅠㅠ 기대감...기대감 중요하죠 맨날 부품처럼 돈벌려고 기계처럼만 살면 멘탈나가는데ㅠㅠㅠㅠ 생활의 지혜네요

  • 콩쥐
    콩쥐 4 일 전

    화이트보드 아니고 종이 붙인게 넘나리 귀여운것ㅋㅋㅋㅋㅋ

  • Go
    Go 5 일 전

    유라님 정말 유능하세요 어떻게 이런 기획을 생각해내세요

  • 안성혜
    안성혜 8 일 전

    할머니 머리 넘 안어울려요.
    짧게 자르시면 훨씬 좋아보일듯..
    일부러 웃기게 보이려고 그러시는건가요?

  • 서주니네
    서주니네 8 일 전

    족보꼬였다니 ㅠㅠ ㅋㅋㅋㅋㅋ

  • 벤데터
    벤데터 9 일 전

    근데 갑자기 든 생각이 한글이 참 위대하다는게 느껴졌어요...
    할머니가 비록 뒤늦게 한글을 쓰셔서 몇자몇자 틀리시는게 있지만, 그래도 할머니는 본인이 입으로 말 하시는 단어를 글로 표현할때 발음이 되는대로라도 적히잖아요.

  • 이유하
    이유하 9 일 전

    친구 없잖아 에서 뼈 맞았어요 .......... 또르르...

  • o ov
    o ov 9 일 전

    치매예방 ㅋㅋㄱㄱ

  • 오이잉
    오이잉 9 일 전

    00:22 너 친구 없잖아
    😂

  • 뚜뚜
    뚜뚜 10 일 전

    처음에 참 쉽죠? 그사람 같아ㅋㄱㄱㅋ

  • E J 쌤 1분 영문법
    E J 쌤 1분 영문법 10 일 전 +1

    가심이 두근거려 기대감으로 사는거야 명언))

  • sagari Jetsun
    sagari Jetsun 11 일 전

    너무나 재미난 닉김! 할무니 뭔가 안타까운 마음으로(?) 물어보실 때 특유의 표정과 끝음이 내려가는 목소리가 너무 재미나요 예) "친구 없냐"

  • 귀족쿠치키
    귀족쿠치키 11 일 전

    아..막판에 족보가꼬였어 미치겠다..ㅋㅋㅋㅋ아..너무귀여우세요ㅋㅋㅋㅋ

  • 귀족쿠치키
    귀족쿠치키 11 일 전

    아미치겠다..계주장점ㅋㅋㅋ치매예정ㅋㅋㅋㅋㅋ

  • 김가영 김가영
    김가영 김가영 12 일 전 +1

    계모임 정말 유익♡ 잼써서♡몇번째보ㅏ요 ❤

  • 박mm
    박mm 12 일 전

    아~~~ 그렇구나

  • 이윤진
    이윤진 15 일 전 +1

    🐩

  • 유은지
    유은지 16 일 전

    자막 켜보셈 ㅋㅋㅋ
    듣는대로 쓰느라 바쁨 ㅋㅋ

  • 바닐라딜라이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머니 명언

  • 이즈뽕
    이즈뽕 18 일 전

    맞아요 막례할머니 말씀이 천번옳아요 지가싫음빠지는거고 아님 마는거고~~~계주는않하는게 만번옳아요 왜냐 ~~ 머리아프니깐 ㅋㅋㅋㅋ

  • 맛있는수박돌이

    왔니? ㅋㅋㅋㅋㅋ 이거 문쌤 멘틐ㅋ

  • 개이
    개이 19 일 전

    카통 닉김 오야 계장점 ㅋㅋㅋㅋㅋ 우린 개성있게 지어 개성있게 지은 계모임이름 우정모임 ㅋㅋㅋㅋㅋ

  • K지연
    K지연 20 일 전

    할머니 강의.. 말씀이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 mina kim
    mina kim 21 일 전

    기되(기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이예니뽀
    이예니뽀 21 일 전

    연세가 있으인데요
    열정적으로 사시는 모습이 참 좋아보여요~~
    많은 영상을 보면서 기분이 다운될태
    다시금 에너지 받고 웃음으로
    마무리를 한답니다~~*
    처음 영상 접하고 깜놀
    저희 큰언니랑 넘 달으셔서
    모습 보면서 참기분이 좋답니다~~*

  • 김광일
    김광일 22 일 전

    계주의 장점 치매안걸림 ㅋㅋㅋ

  • Lanimouse 라니마우스

    ㅋㅋㅋㅋ 계모임 ㅎㅎㅎ 그냥 먹자계만 하면 안되나요? 돈을 걷어야 모임이 되는구나^^ 계 때문에 너무 바쁘신 거 아니에요? 칩십이 넘어 불면 정말 계가 많이 있어야 할 거 같아요~~
    저도 그때까지 계모임 많이 만들어야겠어요 ㅋㅋ 크루즈계, 백계, 근데 3만원씩 모아서 언제 가요 ㅋㅋ 우정+ 돈 = 계 몇년을 모아야 여행 가요 ㅎㅎㅎ 디즈니월드 오려면 10년 계 들어야 겠어요 ㅎㅎ

  • 강병호
    강병호 24 일 전

    어왰지다고

  • 임성신
    임성신 25 일 전

    기분이 안좋을때등 할머니영상보면 재밌어기분이 좋아져요~^^ 기분좋을때봐도 좋구요^^ 정감도가구요

  • 이주연
    이주연 25 일 전

    필체가 짱이시네요^^

  • 이미영
    이미영 27 일 전

    피로회복저리가라♡♡♡♡♡♡♡♡

  • LUNASCAPE
    LUNASCAPE 28 일 전

    결론: 족보가 꼬여서 머리아프다

  • 김성규
    김성규 28 일 전

    계모임에 대해서 진짜 처음 알았어요 ㅋㅋㅋㅋ

  • Yt Zoo
    Yt Zoo 28 일 전

    영어자막 넣으시면 외국인들도 참 재미나게 볼것같아요 ㅎㅎ

  • Sm K
    Sm K 28 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미옝
    아미옝 29 일 전

    저용인사는데!!

  • C쪼이
    C쪼이 29 일 전

    어쨋거나 저쨋거나 틀린 말씀은 하나도
    없네요~ ^^

  • 김우경
    김우경 29 일 전

    팬미팅 해주세요ㅜ

  • tina석
    tina석 개월 전

    기대! 내가 말했잖아 기대감으로 산다고! ㅋㅋ 띵언이십니다

  • 케이
    케이 개월 전

    말씀말씀마다 정말 현명하심!

  • Hyun Ah Cho
    Hyun Ah Cho 개월 전 +1

    머리스타일 무엇

  • 정지니
    정지니 개월 전

    여기서 설명하시는 계는 친목 모임겸 여행계 같은데, 제가 아는 일반적인 계는 친목계보다는 돈을 목적으로 한 처음 돈 타는 사람은 적게 받고 나중 타는 사람이 돈 더 받는 계인거 같은데? 그래서 계주가 중간에 도망가면 나중 사람이 억울한 계이고 금액도 조금 큰거 같아요. 이런 계는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불안하잖아요. 울엄마도 계주 도망가 한번 떼인적 있으심.

  • 무의미 무의미
    무의미 무의미 개월 전

    계주의 장점 : 치매예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yunghae Lee
    Kyunghae Lee 개월 전

    장수기원

  • 연하남
    연하남 개월 전

    ㅋㅋㅋㅋㅋ카통에서 터졌어요 ㅋㅋㅋㅋㅋ

  • 채수현
    채수현 개월 전

    할머니랑 계모임하고 싶어요ㅠㅠ

  • 김유경
    김유경 개월 전

    할머니 말씀 재밌으면서도 잘하세요ㅎㅎ할머니계 능력자에요ㅎㅎ구독자 고민상담 컨텐츠는 어떨까용ㅎㅎ

  • Buen Camino
    Buen Camino 개월 전

    염병할 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콘치팡
    콘치팡 개월 전

    ㄱㅋㄱㅋㅋㄱㅋㅋㄱㅋㅋㅋ

  • 장은영
    장은영 개월 전

    배꼽빠질뻔~~~^^♡♡

  • 김미선
    김미선 개월 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할머니 덕분에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제 블로그에 영상 링크로 걸어도 되죠?

  • 블랙잭별빛
    블랙잭별빛 개월 전

    와 너무 유익했어요

  • 이서연
    이서연 개월 전

    영상 중에 이게 젤 웃기네요 ㅋㅋ 심근경색 아니면 두근거릴일 없다 너 친구없냐? ㅋㅋㅋ 넘 웃겼어요 ㅋ

  • 그냥
    그냥 개월 전

    할매 연기자 하세요
    건강하세요

  • 강병호
    강병호 개월 전

    나모래

  • J k
    J k 개월 전

    가되ㆍ카통
    기여우셩ㅋㅋㅋㅋ

  • J k
    J k 개월 전

    아우 웃껴랑👍

  • hyun-soo Jung
    hyun-soo Jung 개월 전

    카통

  • J Jang
    J Jang 개월 전

    기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연결고리너와나

    ㅋ 너무 웃겨요

  • SON DAN
    SON DAN 개월 전

    시작하자마자 염병할놈ㅋㅋㅋㅋㅋㅋㅋㅋ

  • 바밤바
    바밤바 개월 전

    ㅋㅋㅋㅋ막례님 웃겨요ㅋㅋㅋ큐ㅠㅜ❤

  • Dino
    Dino 개월 전

    기되 , 카통 , 에방 ㅎㅎㅎㅎㅎㅎ 아 할머니 최고에요 ㅎㅎㅎ

  • 또만나자 또
    또만나자 또 개월 전

    아우 우껴😂😂😂😂😂😂

  • 느시
    느시 개월 전

    점퍼모자에 털달린줄ㅋㅋㅋㅋㅋㅋㅋㅋ알고보니 할머니 머리카락 ㅋㅋㅋㅋㅋㅋㅋㅋ머리카락으로도 웃기는 대단한 막례할머님

  • all4uhj
    all4uhj 개월 전

    인생선배님의 유쾌한 강연 듣고갑니다.ㅋㅋ 카통

  • 유앤미해피U&me happy

    너무 좋아요>

  • 플ᄃ바이오
    플ᄃ바이오 개월 전

    우와..우정..여행을 갈꺼라는기대..
    말만들어도 진짜설레고 즐거울것같아요 매일매일👍

  • 수제피클TV
    수제피클TV 개월 전 +1

    “너 친구 없잖아”

  • 수제피클TV
    수제피클TV 개월 전

    “너 친구없잖아”

  • 박희원
    박희원 개월 전

    할머니 머리카락 속에 효모가 있다는 얘기가... 계속 부풀어올라 ㅋㅋ

  • 유니 dbcjs604
    유니 dbcjs604 개월 전

    1:50 기되!동글뱅이 ㅋㅋㅋㅋ2:34 카통!동글뱅이 ㅋㅋㅋㅋ미치겟어요 증말~~

  • 李葉
    李葉 개월 전

    족보 꼬이는 당연지사...........

  • 라슈
    라슈 개월 전

    계주장점 치매예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oanna Chong
    Joanna Chong 개월 전

    명강의 감사해요 , 박 여사님..계모임 하고 싶네요 😊

  • 뽕삥
    뽕삥 개월 전

    너뭌ㅋㄴ너무재밋너큐큐쿠쿠쿠쿠ㅜㅋㅋㅋㅋㅋㅋ큐쿠쿠쿠

  • 여행자
    여행자 개월 전

    ㅋㅋㅋㅋ
    심근경색 아니면 가슴이 두근거릴 일이 없대 ㅋ

  • 행주쓰
    행주쓰 개월 전

    계주가 튀어도 그닥 상관없겠군요 현명하십니다

  • maintain
    maintain 개월 전

    다모 만원이라도걷어야계모임 된다는거 다모가 단돈이아닌거같은데 ㅋㄱㅋ ㅋ최소한?같은느낌이고 다모가아니라 타분?다분?뭐더라

  • Momo ya
    Momo ya 개월 전

    머리가 뉴턴이신줄여~ㅋㅋㅋㅋㅋㅋ
    기대감으로 모타믄 돼

  • 전옥란
    전옥란 개월 전

    엄마의 계모임 아줌마들 모임 관광버스 모임 이야기 듣는거 같아요~우리들은 모르는 그분들 만의 세계! 아무리 들어도 이해가 안되는ㅋㅋ 얘기의 마지막은 항상 영상처럼 되더라구요ㅋㅋㅋ

  • 술구찡
    술구찡 개월 전

    너 친구 없잖아 ㅋㅋㅋㅋㅋㅋㅋ

  • 아혀니
    아혀니 개월 전 +1

    기되 카통 에방 너무 웃겨요

  • 쳐닥
    쳐닥 개월 전

    0:22 팩폭을 멈춰주세요..

  • 두마리
    두마리 개월 전

  • 신성진
    신성진 개월 전

    할머니 고향이 궁금해요. 전라남도는 맞는 거 같은디

  • 최민영
    최민영 개월 전

    인싸강의 인가요..

  • 9 cw
    9 cw 개월 전 +1

    친구 없잖아... 팩폭 ㅠㅠ

  • DH kim
    DH kim 개월 전

    우정과 카통, 그리고 기되♡

  • 김영
    김영 개월 전

    할머니~~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

  • youngju lee
    youngju lee 개월 전

    올만에 왔는데 혼자 흐흫흑 흐흐흑 웃고 있어요 아 배아파요

  • 덤 덤
    덤 덤 개월 전

    3:15
    보태야 되 라고 하신거 아닌가요?

  • 피트니스 쌀롱 Peteness Salon

    다음 영상 내용은 뭔가요! 기되댑니다

  • TNT Soul
    TNT Soul 개월 전

    크으... 구독 눌러부렀슴다 ㅠㅠ

  • 슈퍼네츄럴
    슈퍼네츄럴 개월 전 +1

    마지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ogui kim
    yogui kim 개월 전

    할머니 오래오래 계원들이랑 여행다니시게 건강하세요~♡

  • lifesogood
    lifesogood 개월 전 +1

    ㅋㅋㅋㅋㅋㅋㅋ막례쓰 사랑혀요